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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Money impulse 2023. 8. 3. 18:00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는 금융기관 제출용도로 많이 쓰이는 서류입니다. 요즘은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팩스나 인터넷으로 바로 출력이 되어서 굉장히 편한데요 쉽고 빠르게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및 카카오 네이버페이 토스 등 여러 로그인 방식중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후 상단 좌측의 민원여기요 를 선택하여 개인민원을 클릭해 줍니다.

 

증명서 발급 및 확인 란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클릭해줍니다.

 

건강보험을 선택 하신뒤 프린트 발급 이나 팩스전송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해당되는 발급을 클릭 하시게 되면 생년월일 6자리가 기본적인 비밀번호로 설정이 된다는 안내 팝업이 뜨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 발급을 완료 합니다.

 

이로써 온라인을 통한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전화를 통한 발급

해당 절차들이 귀찮으시다면 전화를 통해서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77-1000 으로 전화 하여 안내에 따라 진행 하시면 됩니다. 평일 18시 까지만 운영을 하므로 전화로 발급을 하실 예정이시라면 월~금 내에 18시 이전에 연락을 하셔야 발급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