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YB 윤도현 암 투병 근황 고백

Money impulse 2023. 8. 11. 15:00

윤도현은 최근 3년 동안 희귀성 암과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 모두가 놀란 상태입니다. 다행히 그는 완치를 했다고 전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투병 사실 고백

윤도현 인스타 출저

윤도현은 건강검진 후 정확한 병명이 희귀 암 위말트 림프종이라는 사실을 담담하게 고백하며 2021년 뮤지컬 광화문연가가 막 시작될 즈음 꽤 더운 여름으로 기억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완치율이 높은 암이라는 말을 들었지만 당시 솔직히 많이 놀랐다"라고 당시 심경을 언급했습니다.

 

 

 

 

 

 

인스타 원문

 

하지만 암이 왔다는 사실을 인정한 후 정신을 차리고 치료에 매진하기로 결심했고, 2주 동안 성실히 약물치료를 받았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방사선 치료를 결심한 후 거의 매일 병원을 다니며 힘든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는 이번이 2021년부터 2023년 여름, 진단을 받기 며칠 전까지의 일이라고 고백했습니다.

 

암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눈앞이 캄캄해졌지만, 세상에 알리지 않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대중에게 너무 많은 걱정을 받는 게 더 걱정됐고, 팬들도 충격을 받은 것 같았고, 얼마 전에는 부모님께 알리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윤도현 본인은 물론, 그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세상의 암을 받아들이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윤도현은 그동안 숨겨왔던 투병 세상에 대해 이야기할 이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틀 전, 그는 3년간의 투병 끝에 마침내 암완치 판정을 받았고, 처음으로 태어나서 죽음을 심각하게 생각했고, 방사선 치료로 몸이 지쳐 있음에도 혼자 울고 웃으며 스케줄을 견디며 많은 교훈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암보다 부정적인 마음이 더 위험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암과 싸웠으며, 모든 부정적인 것들을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길고 지루하고 끝없는 3년이 지나고, 비슷한 감정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에게 "두려움과 고립을 선택하지 말고, 매일 최선을 다해 치료하고 건강을 찾으세요"라고 응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윤도현은 모두에게 지지 않겠다고 약속해 달라는 진심을 전했고, 그동안 온몸과 마음으로 겪은 마음이 뭉클했습니다.